일잘러 기초엑셀 꿀Tip! 단축키와 참조(상대, 절대)의 이해!
회사에서 일 잘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다루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업무를 잘한다는 기준이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잘한다는 것이 되지는 않겠지만, 기본적으로 업무를 잘하시는 분들은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잘한다고 느껴본 적은 있으실 것입니다. 동일한 업무일지라도 빠르게 처리하면 남은 시간 동안 상당히 많은 것을 검토하고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을 잘한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일잘러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첫걸음으로 엑셀 단축기와 참조를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치며
기본적인 엑셀 단축키만 알아도 업무 효율을 200% 높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정확도는 물론 속도가 빨라질 수 있는 기본이 단축키를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의 여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축키를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반복적으로 손에 익으면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변화될 것입니다. 이를 계기로 VBA 등을 활용한 자동화까지 완성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걸음 한걸음 실력을 높여갈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반응형
'업무능력 향상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기본 함수! 위치(LEFT, RIGHT, MID), 가정(IF), Vlookup의 이해! (0) | 2024.02.20 |
---|---|
엑셀 VBA 변수 이해하기! 변수의 의미와 자료형은? (0) | 2023.11.08 |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를 배우는 이유와 이점은? (0) | 2023.11.05 |
댓글